

NICNT 로마서
in New International Commentary (주석 시리즈)
NICNT(New International Commentary on the New Testament)는 유수의 신약 성경학자
들을 하나의 국제적인 팀으로 불러 모았다. 1940년대 후반에 시작된 NICNT 시리즈는 성경 본문에 대한 관심, 현대 학문과의 연관성, 그리고 글로벌 교회에 대한 봉사를 위해 목회자, 학생 및 학자 모두에게 널리 인정받아 왔다.
이 주석 시리즈에 반영된 해석 작업은 헬라어 본문에 대한 세심한 연구에 기반을 두고있지만 이 시리즈 독자들이 유익을 얻기 위해 성경의 원어를 연구할 필요는 없다. 마찬가지로 NICNT 시리즈는 언어, 텍스트 비평 및 역사적 문제와 같은 전문적 영역의 진지한 작업을 반영하지만 이 시리즈의 주석 자체는 학문적 토론을 탐구하기보다는 성경본문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 본문의 독자는 헬라어 본문과의 보다 전문화된 상호작용 및 핵심 쟁점과 문헌 참조를 위해 제시된 각주(footnotes)와 부설(excursuses)을 활용할 수 있다.
뛰어난 신약 학자들의 편집 아래에서 첫 편집장으로는 네드 스톤하우스(NedStonehouse)
그 다음으로는 F. F. 브루스(Bruce)(University of Manchester, England), 고든 D. 피(Gordon D. Fee)(Regent College,Canada)가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조엘 B. 그린(Joel B. Green)(Fuller TheologicalSeminary)이 시리즈 편집장을 맡고 있다-NICNT 시리즈가 성장해 왔다. NICNT 시리즈는 주석의 새로움과 현대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수정되기도 하고 새로운 내용으로 교체되고 있다.
NICNT 시리즈의 더욱 새로워진 주석서들은 성경 연구에 있어서 주목할 만한 중요성을 보여준다. 이 시리즈의 주석서에는 최근 관심이 고조되는 신약성경 본문의 수사학적 특징, 본문이 기록된 문화적 배경,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신학적인 중요성이 포함된다.
이런 점에서 NICNT 시리즈는 성경 본문에 대한 접근 가능하고 권위 있는 안내서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