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xham 리서치 주석: 갈라디아서
in Lexham Research Notes (리서치 주석 세트)
갈라디아서에서 바울의 주된 관심은, 사람은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여김을 받는다(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데 있다. 갈라디아서에서 바울은 이 관심사를, 반대에 직면한 자신의 사도권을 변호함으로써,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와 성령에 의한 삶에 대한 강조를 통해 참된 복음을 갈라디아 신자들에게 적용시킴으로써 다루고 있다.
Lexham 리서치 주석은 연구와 조사의 출발점이다. 각 권의 주석은 독자들이 신속하게 답들을 찾아야 할 때 필요한 도구들을 제공해 준다. 이 주석은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일들, 즉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수많은 주석, 학술지, 논문들을 살피는 일을 해 주기 위해 고안되었고, 최고의 문헌들을 모두 한곳에 모아 안내해 줌으로써 독자들의 귀한 시간을 절약해 준다.
이 주석은 주석들에 대한 주석이다. 다양한 관점들 및 해석들에 주석을 달아 놓아 독자들이 특정 본문에 대한 다양한 견해들을 빠르게 종합할 수 있게 했으며, 난해하고 전문 용어로 가득한 학술 자료들을 이해하기 쉬운 말들로 녹여냈다. 본문을 비평적으로 연구하는 독자들에게 문맥과 관련된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본문을 해당 성경의 협의적 문맥과 전체 정경의 광의적 문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