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xham 리서치 주석: 빌레몬서
in Lexham Research Notes (리서치 주석 세트)
빌레몬서는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의 신학(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믿는 자는 모두 믿음으로 의롭게 된다는 것)으로 하여금 그들이 다른 사람들과 관계 맺는 방식을 철저히 변화시키게 해야 한다고 요청한다. 빌레몬의 경우에 이것은 오네시모를 다시 받아들이되 처벌받아야 할 종이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로 받으라는 것이며, 이것은 아마도 종 신분에서 해방된 자로 받으라는 의미일 것이다.
Lexham 리서치 주석은 연구와 조사의 출발점이다. 각 권의 주석은 독자들이 신속하게 답들을 찾아야 할 때 필요한 도구들을 제공해 준다. 이 주석은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일들, 즉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수많은 주석, 학술지, 논문들을 살피는 일을 해 주기 위해 고안되었고, 최고의 문헌들을 모두 한곳에 모아 안내해 줌으로써 독자들의 귀한 시간을 절약해 준다.
이 주석은 주석들에 대한 주석이다. 다양한 관점들 및 해석들에 주석을 달아 놓아 독자들이 특정 본문에 대한 다양한 견해들을 빠르게 종합할 수 있게 했으며, 난해하고 전문 용어로 가득한 학술 자료들을 이해하기 쉬운 말들로 녹여냈다. 본문을 비평적으로 연구하는 독자들에게 문맥과 관련된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본문을 해당 성경의 협의적 문맥과 전체 정경의 광의적 문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